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강좌
[강좌]건국대병원 김동욱 교수, 광진구치매안심센터와 '생의 아름다운 마무리' 주제로 8월 30일 강연 개최

건국대병원 신경과 김동욱 교수(광진구치매안심센터 센터장)가 9월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8월 30일(수)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건국대병원 지하 3층 대강당에서 치매환자와 가족, 지역주민을 위한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생의 아름다운 마무리를 위한 ‘눈부신 강연’이라는 이름으로 건국대병원 가정의학과 신진영 교수의 호스피스 진료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인천성모병원 박중철 교수의 ‘치매환자와 존업한 돌봄’과 특수청소 바이오해저드의 김새별 대표의 ‘유품정리사를 통한 남은 생의 아름다운 마무리’를 주제로 펼쳐질 예정이다.

9월 15일(금)에는 오전 10시부터 12시, 건국대병원 지하3층 대강당에서 ‘어르신 집 정리정돈’에 대해 새삶_신박한 정리의 이지영 대표가 강연한다.

이번 두 강연은 광진구치매안심세터 유튜브 채널에서도 온라인 생중계 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2023년 광진구치매안심센터 '눈이 부시게 프로젝트'의 첫 번째 행사로 치매환자와 가족, 지역주민이 삶에 대한 소중함과 아름다움, 존엄한 삶의 마무리에 대한 인식개선사업으로 준비됐다. '눈이 부시게 프로젝트'는 2023년 보건복지부 치매안심마을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치매안심 인생정리'라는 슬로건으로 앞으로 치매환자의 집안 정리, 강연회, 할머니의 옷장 뽐내기 대회 캠페인 등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 희망시 포스터에 있는 QR 코드로 접속해 신청해거나, 광진구치매안심센터(전화 02-450-1381~4)로 연락하면 된다.

편집부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