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신입생 라식-라섹, 이것만은 알고 하세요
다가오는 3월 대학 입학을 앞둔 김유민(19)양은 라식·라섹 수술을 계획하고 있다. 학창시절 공부에 대한 욕심이 남달라 독서량이 많고, 또 밤샘 공부를 많이 한 김 양인 터라 시력이 많이 저하된 그녀는, 대학생으로써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이 시기, 라식·라섹수술을 통해 그 동안 그녀의 예쁜 눈을 가려왔던 두꺼운 안경을 벗어 던지고, 한결 아름다워진 모습으로 캠퍼스 생활을 시작하기를 학수고대하고 있다.

“대입수능을 준비할 때는 다른 것들 보다 공부에 우선순위를 두어 외모에 신경 쓸 겨를이 없었는데, 대학생이 된 지금은 화장도 하고 얼굴도 예쁘게 가꾸어 좀 더 아름다워진 모습으로 캠퍼스 생활을 하고 싶다”고 말하는 김 양은, “특히 눈에 띄게 예뻐질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가 안경을 벗는 것이고, 또 안경을 벗으면 생활하는데도 편리할 것 같아 라식?라섹 수술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히기도 했다.

실제로 김 양처럼 대학 입학 전 여유시간을 활용해 라식·라섹수술을 고려하고 있는 예비 대학생들의 수가 많은 것이 사실이다. 특히 근래에는 독서 및 밤샘공부는 물론이고, 다양한 IT기기를 활용하는 청소년들의 수가 많아 근시·난시를 겪고 있는 이들 역시 증가함으로써, 시력교정을 위해 라식·라섹수술을 계획하고 있는 신입생들 또한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라식·라섹수술의 경우 눈을 대상으로 하는 수술인 만큼, 그 어떤 수술보다 주의를 기울여 수술을 진행할 필요가 있는 법. 따라서 조급하게 수술을 진행하기 보다는 라식·라섹수술에 대한 수술정보를 사전에 충분히 숙지한 뒤, 믿을 수 있는 병원에서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이라 하겠다.

이에 라식·라섹수술 전문병원 아이앤유안과의 류익희 원장은 “방학시즌인 요즘, 대학생들은 물론이고 입학을 앞둔 신입생들이 라식·라섹수술을 받기 위해 본 안과에 많이 내원하고 있다”고 밝히며, “라식·라섹수술은 눈을 대상으로 하는 중요한 수술인 만큼, 수술 집도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아 수술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류 원장은 “라식·라섹수술을 통해 맑고 깨끗한 시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눈 상태에 적합한 수술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따라서 한 가지 수술만을 고집·권유하는 병원을 찾기 보다는, 철저한 사전검사를 통해 환자 개개인의 눈 상태에 가장 맞는 수술을 권유하는 병원을 찾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고 조언했다.

(도움말:아이앤유안과 류익희 원장)

박미성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